희망가득 웃음가득 !



 안녕하십니까!


 과거의 농촌마을에 대한 정책이 주로 행정 위주의 하드웨어를 공급하는 역할에 머물렀다면, 최근에는 주민 스스로 지역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하는 방향으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이렇듯 주민참여 요구에 대한 대응과 자율적인 지역발전이 강조되는 시점에서, 진천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의 설립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진천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주민주도와 민관협업으로 마을공동체 회복과 주민자치를 촉진하고 지원하는 전문기관으로서 ‘함께라서 더 행복한 생거진천 마을공동체를 실현’ 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하여 “마을공동체 생태계 강화”, “마을주체 발굴과 성장촉진”, “좋은 조직 만들기”, “마을공동체 정책개발 및 확산”이라는 4가지 전략을 통해 도시와 농촌을 아우르는 마을만들기 정책을 지원하고, 행정과 주민을 연결하는 능동적이고 실행력 있는 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것입니다.

 

 또한 진천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지역공동체를 기반으로, 도시와 농촌을 융복합적으로 접근하고 지원할 수 있는 통합형 조직으로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현장과 정책을 연결하는 허브이자, 진천군 마을만들기 네트워크의 중심으로, 보다 가치 있는 군민들의 삶을 꾸려나가는 진정한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